대한대소식

행사&모집공지

 2021학년도 1학기 대구한의대학교

강사 및 비전임교원 공개채용 공고문

 



대구한의대학교에서는 우수한 강사 및 비전임교원 유치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채용공고를 하오니 많은 응시 바랍니다.

 

1. 채용일정

구분

일정

비고

접수기간

2021.1.19.()14~1.25.()17

(교내 주전산기기 교체로 인하여 122() 17:00~124()17:00까지 온라인 접수가 중지되므로 유의바람)

- 대학 홈페이지 온라인접수(http://recruit.dhu.ac.kr)

- 지원서 인터넷 접수(증 빙서류 스캔파일 업로드)

심사(지원자격,기초,전공 등)

2021.1.26.() ~ 1.28()

 

합격자 발표(홈페이지)

2021. 2.2() 예정

 

임용계약

2021.3.1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합격여부 확인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해야 함.

 

2. 채용분야 및 인원

. 세부 채용 직종, 분야 및 인원은 [붙임 2]의 모집분야 채용 교과목 및 채용인원 참조

. 유의사항

     - 동일 직종 내 및 직종 간 중복지원 불가.

     - 2개 이상 학부() 간 중복지원 불가.


3. 지원 자격

직종

지원자격

비고

강사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2조에 따른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자

① 만 65세 미만인 자 (1956.2.28.이후 출생자 

단, 비전임교원은 예외) 

②「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2조에 따른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자

③「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서 정하는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비전임교원

공통

자격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2조에 따른 조교수 이상의 자격기준을 갖춘 자

객원

교수

타 대학에 교수직을 갖고 있는 자 또는 관련분야 전문인으로서 학생교육 및 연구, 산학협력, 창업, 그 외 전문분야 활동이 가능한 자

연구

교수

국내외 연구관련 기관이나 대학에서 특정한 연구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자

특임

교수

특별강연 또는 국내외 문화·연구에 관한 자문 및 본 대학의 특별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

모집분야 및 학과의 특성에 따라 기본 지원자격 이외 추가적인 자격을 요청할 수 있으므로 [붙임2]의 모집분야 및 인원을 참고하여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지원분야별 자격사항을 반드시 확인

 

4. 임용구분 및 임용기간

. 임용구분 : 강사 및 비전임교원

. 임용기간 : 2021. 3. 1.부터 2022. 2. 28.까지(1). 

   , 보직수행, 연구년제 등 임시 대체강좌인 경우 등의 경우 재임용심사 절차를 적용하지 않으며 채용 사유가 해소된 때 당연면직 됨.

강사의 경우 신규 임용기간을 포함하여 3년간 재임용 절차 보장

비전임교원의 경우 임용기간은 1. , 재임용 절차를 적용하지 않으며 정부재정지원사업 수행 등 필요한 경우 그 사업기간을 임용기간으로 할 수 있음.

. 기타사항 : 교과목 미개설에 따라 강의를 담당하지 않는 학기 또한 임용기간에 포함.


5. 지원방법

. 붙임2 강사및비전임교원 채용분야 및 인원 파일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및 강의가 가능한 교과목을 확인 한 후 

    http://recruit.dhu.ac.kr 링크에 접속하여 [붙임1]매뉴얼에 따라 지원사항을 입력함.

    

. 지원입력 화면에서 초빙분야가 채용코드로 표현되어 있으므로 담당예정 교과목의 채용코드를 선택함.

. 동일 직종 내 및 직종 간 중복지원 불가이므로 채용코드 당 1회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2개 이상 학부() 간 중복지원 불가.)

. 학위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각종 증빙서류는 스캔하여 업로드 함.

. 입력 및 증빙서류 업로드 완료 후 최종 제출서류 미비가 없는지 확인후 저장시 지원서가 전산으로 재출 완료됨.

. 교과목 관련사항은 학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는 1.19()~1.25() 09:00~17:00까지 가능함.(, 평일은 12:00~13:00 점심시간 제외)

. 유의사항

     - 마감일시까지 재접속하여 입력내용 수정 및 보완 가능

     - 온라인 외 우편, 이메일, 방문 제출 등은 불가


6. 제출서류

. 지원서 : 채용시스템 온라인 지원서 작성 후 반드시 저장

. 증빙서류는 하나의 파일로 통합하여 채용시스템에 업로드(PDF 권장)

   - 공통 증빙서류 : 최종학위 졸업증명서(해외학위의 경우 학위기), (최종학위의) 성적증명서, 재직, 경력증명서, 자격면허증 등.

   - 겸임교원 : 원소속기관장의 겸임교원 임용동의서(사업체 대표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 연구실적 논문 등 증빙서류(논문 원본파일), KRI연계를 통한 자료 검증을 하지 않는 경우 연구실적목록 서식 제출

. 연구실적 : 연구논문의 경우에는 최근 5년 이내의 실적만 입력 가능

. 강사인사심의회에서 필요 시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 기타사항 : 지원서 입력내용에 대한 증빙서류는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함


7. 심사기준 및 절차

. 기본사항 : 공개채용 심사는 기초, 전공 및 면접심사로 진행하되, 전공 심사만 실시하거나 전공심사를 면접심사로 통합할 수 있음.

. 평가방법 : 기초 및 전공심사는 지원자가 제출한 지원서 작성내용 및 서류 등에 대하여 평가

. 심사항목 및 심사내용

1) 기초심사 : 지원자의 전공분야와 채용분야와의 전공일치도

2) 전공심사 : 지원자의 전공분야에 대한 강의실적 및 잠재적 역량, 학문적 우수성 등

3) 면접심사 : 전공심사 결과 미 교육자적 자질, 열정, 인성 등

 

 

8. 지원자 유의사항

. 채용 교과목 및 개설학기 등은 예시이므로 실제 담당할 교과목은 강의개설여건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교육과정 운영 상황에 따라 한계시간 이내에서 추가로 강의를 배정하거나 강의 배정이 없는 학기가 있을 수 있음(임용기간까지 신분은 유지)

. 서류 접수 기간 마감 전까지 입력 및 수정이 가능하며 접수기간이 마감되면 자동 제출됨. 접수기간 마감 후에는 수정 불가능함.

.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지원서 작성시 허위기재 또는 서류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임용 예정자 결정 또는 임용 이후에라도 지원서의 허위 작성 사실이나 허위 서류 제출 등이 발견될 경우 임용결정 또는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국가공무원법33(결격사유), 동법 제69(당연퇴직), 교육공무원법10조의4(결격사유), 동법 제43조의2(당연퇴직), 사립학교법57(당연퇴직) 등에 해당하는 경우 합격이 취소됨

. 성범죄 경력 조회에 동의하지 않거나, 조회결과 성범죄 경력이 확인된 경우 합격이 취소됨

. 해당 분야에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추가 채용이 필요한 경우 추가로 공고가 진행될 수 있음

.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규정 및 본교에서 정한 기준을 따름


9. 합격자 제출서류

. 졸업 또는 학위증명서 (학사, 석사, 박사) 1

. 경력증명서(지원서 상의 경력 증빙서류) 1

.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각 1

. 기타 지원서 작성내용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10. 기타사항

. 계약은 1년 단위로 하되 과목의 특성상 담당수업을 배정받지 못하는 학기도 있을 수 있으며, 강의가 없는 학기는 강의료를 지급하지 않음

. 재임용

1) 강사 : 신규임용을 포함하여 총 3년간 재임용 절차 보장

재임용에 대한 사항은 본교 규정에 따라 재임용을 신청한 자에 한하여 임용기간중의 업적, 계약에서 정하는 면직사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실시

2) 비전임교원 : 재임용절차 없음. 임용기간 만료 후 신규임용절차에 따름.

. 강의시간표 조율

1) 채용이 확정된 강사의 강의 가능한 시간과 본교 시간표가 맞지 않을 경우 상호 협의를 통해 조율 하도록 하며, 만약 강의시간 조율이 어려운 경우 불가피하게 강의 배정을 하지 못할 수 있음

2) 2021-1학기 담당교과목 및 수업시간은 예정이므로 추후 상호 협의를 통해 조율 하도록 함. 만약 강의시간 조율이 어려운 경우 불가피하게 강의 배정을 하지 못할 수 있음

. 문의처

1) 채용 분야별 : 학부() 사무실

- 붙임1의 연락처 확인

- 강좌시간, 장소, 채용심사 등

2) 채용 총괄 : 교무지원팀 053)819-1028

- 서류 제출 등

3) 전산 시스템 : 학술정보팀 053)819-1105


 

  • 담당부서디지털정보팀
  • 최종수정일2022.10.19